본문으로 바로가기

겨울철 새집 증후군 없애는법

category ♠ 생활 정보 ♠ 2017. 12. 7. 16:53

안녕하세요 친구님들 오늘은 겨울철에 새집증후군 없애는 법에 대하여 알려드릴까 해요. 최근 새집증후군의 습격이라 하여 새집증후군의 심각성에 대한 이야기가 자주 등장하곤 했었죠?? 따라서 친환경 페인트나 벽지의 사용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새집증후군은 친환경 페인트와 벽지를 쓴다고 해서 완벽하게 새 집의 독은 빠지지 않아요.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새 집의 독을 뺄 수 있는 새집증후군 없애는 법에 대하여 함께 알아보러가실까요~~?

집 안 곳곳에 식물과 숯 놓아두기

식물은 중금속을 빨아들이는 공기 청정의 기능이 있는데요~ 숯 또한 식물과 마찬가지로 공기를 청정시키는 역할을 한다고해요.이 두가지를 집안 곳곳에 놓아둔다하면 새 집과 새 가구에서 나오는 독소들을 맑은 공기로 바꿔주는 역할을 하지요~~그리고 식물과 숯은 습도를 유지하고 온도까지 조절해주는 기능이 있기때문에, 집 안의 독소 빼는것과 함께 일석이조의 역할을 할 수 있는 방법기도 합니다~^^

 

 

집 안의 독소 공기는 바깥으로 보내자

앞서 말씀드렸듯이, 새 집은 포름알데히드라는 성분으로 가득할 수밖에 없어요. 친환경 자재 또한 값이 비싸서 사용하시는 경우가 적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집 안을 환기하여 독소를 빼내는 법이 돈을 절약하며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죠. 환기는 아침, 저녁으로 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환기를 시킬 때는 붙박이장과 같은 가구의 문을 모두 열어둔 후 해야 독소를 효과적으로 뺄 수 있어요.또 겨울철에는 집 안에 보일러를 틀어 구워내는 것도 독성을 건조시켜 독소를 뺄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친환경 자재로 새 집의 독소를 빼자

새집증후군의 원인은 바로 가공제나 접착제를 만드는데 쓰이는 포름알데히드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대부분 바닥공사나 벽지, 가구 설치 공사에 있어서 가공제와 접착제는 대부분 쓰이죠. 따라서 새 집 안에는 포름알데히드의 성분이 가득할 수밖에 없는데 이 성분은 피부 알레르기나 천식, 비염, 눈과 목의 따가움을 유발한다고 해요.... 그러므로 이러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친환경 풀을 이용하여 벽지를 도배하거나 친환경 페인트를 사용하여 새집증후군을 없앨 수 있습니다.